ABOUT VEGETABLE TANNED LEATHER
  • 2017-06-03
  • HIT : 1285

구매시 주의사항

일반적인 가죽의 이야기

현재 전세계 태너리(tanneries: 가죽 염색 공장) 80% 크롬으로 가죽을 가공하고 있습니다. 무두장이(상온에서도 변질되지 않는 상품성을 지니기 위한 과정의 무두질을 하는 장인)가 거친 작업인 이유 중 하나가 많이 사용되는 중금속의 일종인 크롬을 다루기 때문입니다. 크롬은 시간과 인건비가 혁신적으로 줄어든데다가 가볍고 강하고 균일한 색상의 가죽을 손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식물성 가죽 베지터블 가죽의 매력에 대하여

하지만 우리는 이 빠르고 효율적인 방법보다는 좀 더 자연친화적인 가공법의 가죽인 베지터블소가죽을 사용합니다. 친환경적 가공이란 크롬 대신 탄닌이라는 식물성 성분을 이용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시간이 걸리고 인건비가 늘어나는 것뿐 아니라 결과물에서도 결점없는 새것의 느낌보다는 가죽의 스크래치와 조금의 얼룩들이 같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크롬을 이용한 가죽들보다 10%~20%정도 단가가 높아도, 가공법에 있어서, 친환경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베지터블 가죽의 특성

베지터블 가죽은 내구성 실험에서 크롬가죽보다 뛰어난 강도를 보이는 질 좋은 가죽입니다. 사용하면 할수록 손자국과 흠집이 생기고, 자연광, 인광광 등에 의해 태닝되는 특성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특성들을 이해하고 계시고, 친환경적인 패션에 관심있는 소비자라고 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삶의 흔적들이 묻어나는 베지터블 가죽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베지터블 가죽의 특성상 아래의 사항들을 주의해주세요.


완성된 제품에서 보여지는 스크래치 혹은 얼룩들은 인공적인 가공을 하지 않은 베지터블 가죽 자체의 특성입니다.

모든 제품은 수작업으로 제작되기에, 스치티와 염색색상 등에 있어, 제품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시면서 손자국과 흠집이 잘 생기며, 자연광 혹은 인공광 등에 태닝(에이징)되며 변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